대한민국 국제 쿨삽업전

Home > MEDIA NEWS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9 대한민국 국제쿨산업전] 우림매스틱공업, 도심 열섬현상 방지 `에코쿨루프` 선봬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07-19
이메일 cool@exco.co.kr  조회수 51 

우림매스틱공업은 7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국제쿨산업전`에 참가해 도심 열섬현상을 방지하는 쿨루프인 `에코쿨루프`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붕을 통해 건축물 내부로 유입되는 열을 방지하는 쿨루프로 기존에 사용했던 우레탄이 지원했던 방수 기능은 물론, 우레탄계 방수 기술의 대부분이 취약했던 적외선을 방사 및 반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방수 기술은 2~5년, 고급 방수 기술은 5~8년을 사용 가능한 것에 비해 10~15년을 사용 가능하며 고속 전철의 창, 고도 1만 피트 이상의 압력, -40℃~50℃의 비행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다는 내구성을 검증을 받았다.

이외에도 페인트를 단순히 2번 바르는 것이 아니라 페인트를 한번 바르고 천을 위에 덧댄 후 다시 페인트를 바르는 시공 방법을 도입하여 벽 모퉁이와 이음매 돌출 부위 등 누수 취약지구에도 균일한 두께를 유지한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붕의 열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냉방기기의 수요를 줄여줄 것"이라며, "그로 인해 에너지 사용 및 온실가스 배출저감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한편, `2019 대한민국 국제쿨산업전`은 행정안전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며 엑스코, 대구국제폭염대응포럼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환경부, 기상청, 대구광역시교육청,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후원한다. 공공재, 산업재, 소비재 등과 관련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전시하며, 정부 및 산하기관 정책 사업 홍보관, R&D성과 NGO 홍보관 등도 운영된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