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제 쿨삽업전

Home > MEDIA NEWS > 보도자료

보도자료

조선비즈 ‘2019 대한민국국제쿨산업전’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EXCO서 개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06-24
이메일 cool@exco.co.kr  조회수 358 


‘2019 대한민국국제쿨산업전’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EXCO서 개최

조선비즈 콘텐츠부






행정안전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엑스코와 대구국제폭염대응포럼 조직위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국제쿨산업전(Korea International Cooling Industry Expo 2019)’이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개최된다.



행정안전부는 폭염, 재해 및 재난 대응 시스템을 총괄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전시회인 2019 대한민국국제쿨산업전을 통해 지구온난화 및 폭염 대응을 위한 범정부적 노력을 국민들과 공유하는 한편, 국내 쿨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고 관련 분야 기술제품의 판매를 지원할 계획이다.



쿨산업을 지역의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대구시는 ‘2019 대한민국국제쿨산업전’을 국내 유일의 쿨산업 시험시장(Test Market)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최대의 ‘쿨(Cool)축제’로 조성할 계획이다.



국내 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이번 전시회는 공공재, 산업재, 소비재 등 크게 3개 분야로 나눠 올포그코리아, 삼화페인트 등 100여 개 사가 쿨산업 관련 시스템 및 기자재, 제품 및 기술 등을 출품할 예정이다.




이중 ‘공공재’ 분야는 지역냉방, 도로살수장치, 공공냉방시스템, 차열기술과 기상기후변화 대응 산업 관련 기술이 선보일 예정이며, ‘산업재’ 분야에서는 단열건축자재, 냉방시설·냉동냉방기기, 쿨섬유 및 소재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비재’ 분야에서는 폭염에 대응할 전자제품 및 패션&뷰티, 생활용품 등이 대거 출품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정부 및 산하기관 정책 사업 홍보관, R&D성과 NGO 홍보관 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지구온난화와 폭염 대응을 위한 정책과 지원 노력, 성과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를 주관하는 엑스코는 쿨산업 활성화를 위해 중앙 및 지자체 공무원, 산하 기관 관계자, 교육청 관계자들과 공공기관에 제품을 납품하고자 하는 기업과 1:1로 미팅을 주선하는 ‘공공내수 구매상담회’를 개최하여 참가업체들에 판로개척 및 수요촉진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 뿐만 아니라 참가업체들이 제품 전시를 통해 시장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매력 높은 양질의 바이어를 대거 초청하는 한편, 관계기관 및 공무원들 앞에서 참가업체의 신제품·신기술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품을 설명할 수 있도록 ‘참가업체 신제품 신기술발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2019 대한민국국제쿨산업전’에서는 폭염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최신 시스템 및 구축시설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시민들의 폭염 대응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대구국제폭염대응포럼과 기후, 환경, 냉방, 공조 관련 세미나에서부터 관계기관 공무원 교육, 폭염 대응시설체험까지 다양한 부대행사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참관을 원하는 시민들은 ‘대한민국 국제쿨산업전’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거나 당일 현장 등록을 하면 모든 행사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목록